2019.10.20 (일)

  • 맑음속초18.0℃
  • 맑음16.3℃
  • 맑음철원16.3℃
  • 맑음동두천17.2℃
  • 맑음파주16.0℃
  • 맑음대관령12.3℃
  • 박무백령도15.7℃
  • 맑음북강릉15.9℃
  • 맑음강릉18.5℃
  • 맑음동해17.4℃
  • 맑음서울19.3℃
  • 연무인천17.5℃
  • 맑음원주17.2℃
  • 구름조금울릉도15.8℃
  • 맑음수원17.7℃
  • 맑음영월15.0℃
  • 맑음충주15.1℃
  • 맑음서산16.9℃
  • 구름조금울진18.9℃
  • 맑음청주19.5℃
  • 맑음대전18.0℃
  • 맑음추풍령14.9℃
  • 맑음안동16.5℃
  • 맑음상주16.0℃
  • 구름많음포항19.4℃
  • 맑음군산17.7℃
  • 구름조금대구18.4℃
  • 맑음전주19.4℃
  • 구름많음울산17.9℃
  • 구름조금창원17.5℃
  • 맑음광주20.3℃
  • 구름많음부산19.3℃
  • 구름조금통영19.1℃
  • 연무목포19.1℃
  • 맑음여수20.2℃
  • 맑음흑산도15.8℃
  • 맑음완도19.0℃
  • 맑음고창17.9℃
  • 맑음순천15.6℃
  • 맑음홍성(예)17.8℃
  • 맑음제주20.2℃
  • 맑음고산19.5℃
  • 구름조금성산19.7℃
  • 구름조금서귀포19.8℃
  • 구름조금진주17.0℃
  • 맑음강화15.7℃
  • 맑음양평16.1℃
  • 맑음이천15.3℃
  • 맑음인제13.6℃
  • 맑음홍천16.3℃
  • 구름많음태백14.7℃
  • 맑음정선군13.5℃
  • 맑음제천14.4℃
  • 맑음보은15.3℃
  • 맑음천안15.9℃
  • 맑음보령17.0℃
  • 맑음부여17.2℃
  • 맑음금산15.5℃
  • 맑음부안17.5℃
  • 맑음임실15.8℃
  • 맑음정읍17.2℃
  • 맑음남원19.1℃
  • 맑음장수12.8℃
  • 맑음고창군18.6℃
  • 맑음영광군17.3℃
  • 구름많음김해시19.0℃
  • 맑음순창군17.4℃
  • 구름조금북창원16.5℃
  • 구름많음양산시19.2℃
  • 구름조금보성군18.8℃
  • 구름조금강진군19.7℃
  • 구름조금장흥17.1℃
  • 맑음해남17.8℃
  • 맑음고흥16.7℃
  • 구름조금의령군16.4℃
  • 구름조금함양군14.5℃
  • 구름많음광양시19.9℃
  • 맑음진도군17.7℃
  • 맑음봉화13.6℃
  • 맑음영주14.0℃
  • 맑음문경14.3℃
  • 맑음청송군13.9℃
  • 구름조금영덕16.5℃
  • 맑음의성16.0℃
  • 맑음구미15.5℃
  • 구름많음영천18.6℃
  • 구름많음경주시18.4℃
  • 맑음거창15.1℃
  • 맑음합천16.8℃
  • 구름많음밀양17.4℃
  • 맑음산청16.1℃
  • 구름많음거제19.6℃
  • 구름조금남해17.8℃
기상청 제공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